코딩한걸음
728x90
반응형

Today I Learned


어떤 문제가 있었는지

프로젝트 협업을 위해 깃허브에서 포크 후 git clone으로 받고

python manage.py makemigrations 후 python manage.py migrate 하면 알람이 뜸

 

django.db.migrations.exceptions.InconsistentMigrationHistory: 
Migration admin.0001_initial is applied before its dependency user.0001_initial on database 'default'.

 


내가 시도해 본 것들

일단 처음 보는 문제는 십중팔구는 내가 잘못한 것이므로 다시 마이그레이션 해봄

하지만 결과는 동일했다

 

구글링을 해보니 DB를 drop하고 migrations 폴더를 삭제하면 해결된다고 한다

하지만 결과는 동일했다

 


어떻게 해결 했는지

여러가지 방법을 해본결과 젤 확실한 방법은 이거였다

 

  1. DB drop
  2. createapp으로 생성한 각 app의 migrations 폴더를 삭제
  3. 각 app 마다 콘솔에 실행
## console
python manage.py makemigrations app이름
python manage.py migrate

 


무엇을 새롭게 배웠는지

django 프로젝트에서 migraions 폴더에 문제가 생길 때 해결방법을 알게됨

 

 

728x90
반응형
profile

코딩한걸음

@Joonyeol_Yoon

포스팅이 좋았다면 "좋아요❤️" 또는 "구독👍🏻" 해주세요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