코딩한걸음
article thumbnail
728x90
반응형

Today I Learned


어떤 문제가 있었는지

어제의 문제에서 for문을 돌리면서 section에서 삭제하는 방법이 에러가 떴었다.


내가 시도해 본 것들

해서 그냥 for문으로 삭제하는 방법이 아닌 count를 하는 방법으로 풀었었는데

오늘 튜터님이 설명해주신 내용중에 위 문제를 해결할만한 방법이 있었다.


어떻게 해결 했는지

answer = 0
for j in range((n/m)+1):
    answer += 1
    a= section[0]+m-1
    for i in section[:]:
        if i <= a : del section[section.index(i)]
    if section==[]:break
print(answer)

이런식으로 코드를 구성하면 좋다. 전에 했던 방식과 다른점은 for문을 도는 section을

section[:] 이렇게 따로 만들어서 돌려줬는데

이럼 오류가 발생하지 않는다. del 함수로 지우는 section과 for문을 돌리는 section[:]은 다르기때문.


무엇을 새롭게 배웠는지

for문이 돌아가는 중에 안에있는 요소값을 추가하거나 지울 때 오류가 많이 발생하는데

그 오류 없이 돌리는 방법에 대해 알게 되었다.

다만 문제에따라 항상 추천하는 방법은 아님

728x90
반응형
profile

코딩한걸음

@Joonyeol_Yoon

포스팅이 좋았다면 "좋아요❤️" 또는 "구독👍🏻" 해주세요!